켜요와 함께

떡상한 소울아크 리부트 프리뷰 본문

모바일 게임/리뷰

떡상한 소울아크 리부트 프리뷰

켜요 2019. 10. 23. 21:36
반응형

소울아크 리부트 프리뷰

게임이 운영되고 있는 게 신기할 정도로 엄청나게 유저 수가 적은 게임인 소울아크가 리부트 패치 이후 많은 관심이 집중되었다. 세븐나이츠는 리부트 패치를 통해 많은 유저를 잃었지만, 소울아크는 반대의 경우다. 이전 유저들에게 불편했던 부분과 마음에 들지 않았던 부분을 대거 패치하여 만족스러운 결과를 내었다. 이용자 수가 최소 10배는 증가한 것으로 예상됨

 

 

 

 

소울아크 접속 시 나타나는 첫 화면이다. 소울아크는 전부 라이브 2D를 사용하여 생동감 넘치는 일러스트들을 제공한다. 에픽세븐과 비슷한 느낌으로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서버는 한국 서버와 북미, 일본 서버가 있다.

 

 

선별 소환 및 영웅 소개

 

간단한 튜토리얼을 마치면 선별 소환으로 이어진다. 30번의 소환 기회가 주어지며 자기가 원하는 캐릭터를 뽑았을 때 멈출 수 있다. 에픽세븐의 선별 시스템과 같은데, 최고 등급인 SSS 등급 캐릭터를 여러 개 뽑기 쉬운 편이다. 이때까지 본 것 중 가장 많이 나온 게 SSS 등급 5개였던 것 같다. 그만큼 확률이 높아 최소 2개는 들고 가는 편이다. 튜토리얼도 아주 짧아 리세마라를 하기도 간편한데, 보통 광성자 + @를 선호한다. 광성자는 꼭 포함하고 그 외에 연청, 등화, 관승 정도가 핵심 캐릭터가 되겠다. 광성자를 꼭 뽑는 이유는 시즌 5 최신 캐릭터이기에 얻을 수 있는 수급처가 많지 않기 때문이다.

 

 

 

 

타 게임과는 다르게 영웅 수급이 생각보다 쉬운 편인데, 뽑기를 제외하고도 얻을 수 있는 수단이 있고, 이벤트로 선택권과 소환권도 많이 주기 때문이다. 게다가 SSS 등급 영웅 중에선 '해진'이라는 캐릭터 빼고는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성능이어서 흔히 생각하는 꽝 캐릭터가 많지 않아 좋았다. SS 등급 영웅과 S 등급 영웅도 특정 콘텐츠에 특화되어 있는 유닛이 많아 상당히 많이 기용된다. 해당 이미지에서 64레벨인 양지가 그중 대표적인 예시이다. 같은 영웅을 뽑았을 경우엔 초월을 할 수 있다. 기본 영웅의 최대 레벨은 50레벨이고 초월 1회 당 2레벨씩 최대 레벨을 늘릴 수 있다.

 

 

 

 

인게임 권능 스킬을 캡처해보았다. 캐릭터 별로 음성과 함께 컷신 그리고 스킬의 연출을 볼 수 있다. 소울아크의 매력적인 부분 중 한 부분이었다.

 

 

 

 

역시 수집형 게임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코스튬!!! 코스튬은 블루 크리스탈, 과금, 이벤트, 아레나를 통해서 얻을 수 있다. 블루 크리스탈은 인게임 내에서 쉽게 수급이 가능함!!! 소울아크가 SD 캐릭터 퀄리티는 아주 좋기 때문에 스킨을 수집하는 재미도 있다.

 

 

각종 콘텐츠

 

고대괴수 토벌전

해당 콘텐츠는 12시, 19시, 23시 출몰하는 레이드이다. 2명의 유저와 함께 3인 파티로 진행되고, 모든 파티원의 총 딜량과 개인 딜량에따라 재화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이다. 턴마다 모든 유저가 다 공격할 기회를 얻기 때문에 시간도 그리 오래 걸리지 않는 편이어서 좋았다.

 

 

 

 

보스전

보스전은 보스의 색상에 따라 빨보, 파보, 녹보로 나눠진다. 보스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가지 영웅을 필요로 한다. 그래서 다양한 유닛 풀이 중요하다. 이 콘텐츠에서 장비인 앱을 얻기 때문에 꽤 중요한 편

 

 

 

 

아레나

대부분의 게임에 있는 PVP 대결 콘텐츠이다. 진행은 풀 오토로 진행된다. 하지만 소울아크에는 권능 시스템이 있는데 간단하게 필살기라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권능 스킬 사용 후 스킬 쿨타임이 초기화되어 1~3개까지 연계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데 이 연계 스킬은 설정을 통해서 자신이 정할 수 있다. 권능 스킬과 연계가 있어서 그런지 꽤 신선했다.

 

 

 

 

파밍 던전과 스토리

각종 파밍 던전, 봉신대, 영웅대전 등 재화를 수급하는 콘텐츠이다. 봉신대는 탑을 오르는 간단한 구조인데 10층마다 강력한 영웅이 등장한다. 영웅대전은 캐릭터를 3개밖에 이용할 수 없다. 그리고 난이도별로 총 3스테이지로 이루어져 있는데, 한 번에 3캐릭터 밖에 사용하지 못하고 사용했던 캐릭터를 또 사용할 수 없어 굉장히 힘들었다.

 

스토리는 모험과 소울아크 연대기로 나뉜다. 모험은 진행하면서 게임의 전체적인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리부트 되고 많이 괜찮아져 스토리도 볼만했다. 소울아크 연대기는 스토리 노말 모드를 끝까지 전체 클리어하면 열리는데, 과거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게 되어 있었다. 그리고 소울아크 연대기에서 얻을 수 있는 재화로 각종 캐릭터와 코스튬을 구입할 수 있다.

 

 

 

 

타운

로비에서 이동할 수 있는 맵 중 하나로 오픈형 맵이다. 드릴, 낚시, 요리 등 여러 가지 시스템이 있는데 업적 클리어와 길드 기여도를 올리는 아이템을 얻기 위해 해야 하는 콘텐츠 중 하나이다. 그다지 흥미롭진 않았지만 그래도 이런 시스템을 만들어 둔 것이 신기했다.

 

 

 

 

일일 퀘스트와 업적 등 블루 크리스탈과 각종 재화를 수급하기에도 좋은 시스템들이 잘 구성되어 있었다. 호연작 일러스트가 예쁜 건 덤!! 코스튬으로 출시 필수!!

 

 

 

 

쫄작을 통해 블루 크리스탈을 수급하여 영웅 소환을 할 수 있어 영웅들을 모으는 데도 크게 어려움이 없었고, 리부트 업데이트를 통해 뉴비도 접근하기 쉬운 게임이어서 만족스러웠다. 게임이 상당히 괜찮은데 이때까지 왜 유저가 없었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할만했다. 해보지 않았다면 추천해주고 싶음!!! 아주 매력적인 게임임!!!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