켜요와 함께

애니 사이트 '라프텔' 어떤가?? 본문

기타

애니 사이트 '라프텔' 어떤가??

켜요 2018. 11. 28. 21:05
반응형

합법적인 애니 스트리밍 사이트가 있다???

2009년부터 애니플러스라는 스트리밍 사이트가 알려져왔다. 하지만 최근에 라프텔이 새롭게 뜨기 시작했는데 설립은 2014년에 됐다고 한다. 라프텔은 넷플릭스 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다양한 사용자들을 위해 엄청난 개수의 애니메이션을 제공하고 있다. PC, 모바일, 태블릿, 크롬 캐스트 등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며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 수 100,000+로 인기를 끌고 있다. 유료 결제뿐만 아니라 광고를 보면 무료로 애니를 시청할 수 있어 학생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만화는 제 9의 예술이다

만화는 제 9의 예술이다

이미지 | 라프텔 공식 홈페이지


최근 불법 사이트인 마루마루가 폐쇄 되었다. 이때까지 사이트 관리자가 잡히지 않아 국민청원이 올라오는 등 여러 가지 이슈가 있었다. 하지만 외국 서버를 사용해 절대 잡히지 않을 거라는 말도 나돌았다. 근데 왜 사이트를 폐쇄 했을까? 가장 유력한 근거로는 한국 경찰이 미국에 위치한 인터넷 캐싱 서비스 회사인 클라우드 플레어를 미국  국토안보 수사국(HSI)의 협조 과정을 거쳐 압수수색한 바가 있다. 마루마루에서 해당 서버를 사용하고 있어 노출 당할 위험이 생겨 폐쇄 한 것 같다는 게 유력한 근거이다. 그리고 그 파장으로 불법으로 운영되고 있던 여러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사이트들이 문을 닫았다. 그중 모 사이트 관리자의 피드백을 보면 마루마루가 폐쇄 하는 것을 보고 자기도 두려움을 느끼고 사이트를 닫았다고 했다. 이로 인해 정식으로 서비스하는 애니플러스와 라프텔의 수요가 늘어날 듯싶다. 라프텔 공식 홈페이지를 한번 들어가 보자.


라프텔

이미지 | 라프텔 공식 홈페이지


서론은 이제 마치고 본론으로 들어가 보자. 현재 운영되고 있는 라프텔 홈페이지이다. 정식으로 판권을 들여와 엄청난 개수의 애니메이션을 자랑한다. 카테고리에는 애니, 웹툰, 만화, 라노벨이 있지만 현재 정식으로 서비스되고 있는 건 애니뿐이다. 웹툰, 만화, 라노벨은 빠른 시일 내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함. 정식 사이트인 만큼 이용료가 필요하다. 애니 월정액과 포인트 충전이 있고 결제하기 힘든 이용자를 위해 광고를 시청하면 무료로 볼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라프텔 이용료

애니 월정액

이미지 | 라프텔 공식 홈페이지

  • 애니 월정액 3개월권 - 29,700원

  • 애니 월정액 1개월권 - 9,900

  • 10,000 포인트 - 10,000원(대여 600~700원, 소장 1,500원)

월정액을 이용하면 최신 애니, 인기 애니, 극장판 등 16,000편의 애니를 감상할 수 있다. 시간이 없거나 개인 사정으로 많은 애니를 시청할 수 없는 경우엔 포인트를 충전해 볼 수도 있는데, 100포인트당 100원으로 사용해 대여, 소장할 수 있다.



멤버십(월정액) 작품 리스트

라프텔 멤버십

이미지 | 라프텔 공식 홈페이지


애니메이션이 1081개이며 한 작품당 12~24편인 것을 감안하면 엄청난 개수이다. 인기 애니는 물론 최신 애니까지 볼 수 있다. 현재 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애니플러스, 애니맥스 등 보다 압도적으로 다양하고 많은 애니메이션을 제공한다.




라프텔 공식 광고

라프텔 광고

이미지 | 구글 광고


구글 광고로 노출되고 있는 라프텔 광고이다. 수수한 광고가 굉장히 귀엽다. ㅋㅋㅋㅋ 불법 애니 스트리밍 사이트에도 광고가 노출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이번을 계기로 합법적인 사이트가 성공했으면 좋겠다. 불법 사이트들을 근절하고 정식 사이트를 이용해 우리나라에 더 다양한 콘텐츠들이 들어올 수 있었으면 좋겠다. 현재 정식 서비스 중인 사이트들도 심의 때문에 고통이 많다. 외국에선 정상적으로 나오던 애니들이 우리나라만 들어오면 사소한 부분도 검열 처리되어 애니메이션 몰입도가 떨어진다. ㅜㅜ 문제의 대부분은 여가부 그리고 방통위에게 있지만 정식 사이트가 성장을 해서 우리나라에서도 합법적으로 콘텐츠가 늘어나면 규정도 완화할 수밖에 없지 않을까 하는 마음이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