켜요와 함께

던전앤파이터 3차 각성 출시, 100레벨 확장 및 새로운 에픽까지! 본문

PC 게임/공략과 정보

던전앤파이터 3차 각성 출시, 100레벨 확장 및 새로운 에픽까지!

켜요 2020. 1. 11. 15:38
반응형

던전앤파이터 시즌7 Act.1 귀환

2020. 01. 09 UPDATE

던파 페스티벌을 통해 공개된 내용들이 1월 9일 드디어 업데이트되었다. 주요 내용은 최고 레벨 확장, 신규 스토리 및 신규 던전, 여귀검사 진 각성(3차 각성), 신규 에픽 아이템 추가, 에픽 상위 등급인 신화 아이템 추가 등이 되겠다.

 

 

 

최고 레벨은 100레벨로 확장되었고, 96레벨부터 100레벨 에픽 아이템 파밍이 가능하다. 그리고 이번 에픽 업데이트에서 교환 가능 에픽 '지혜의 산물'을 새롭게 추가했고, 에픽 상위 등급인 신화 아이템도 추가되었다. 신화 아이템은 캐릭터 당 1개만 착용 가능하며 100레벨 에픽 세트와 호환이 되어 100레벨 에픽과 같이 사용해야 모든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대규모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도 굉장히 많이 진행 중이니 복귀하기 딱 좋은 시기인 듯싶다. 12강 8재련 100레벨 레전더리 무기, 스위칭 장비, 에픽 파밍 던전 입장 재료, 레어 아바타 등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UI도 개편이 되었는데, 진 각성이 출시되어 스킬 개수가 늘어남에 따라 스킬 슬롯이 기존 14개에서 현재 16개로 늘어났다. 처음은 불편하지만 익숙해진다면 기존 UI보다 훨씬 편할 것으로 예상된다.

 

 

 

100레벨 에픽 아이템 파밍은 지혜의 인도에서 할 수 있다. 기존 헬모드와 같은 시스템이고, 입장 시 재료는 시간의 인도석을 필요로 하는데, 에픽 소울이나 시간의 결정 등의 재료 아이템을 이용해서 교환할 수 있다. 입장은 96레벨부터 가능하다.

 

 

 

지혜의 인도에서 신화 아이템도 같이 드롭한다. 네임드를 잡기 전 무지갯빛 기둥이 뜨고, 드롭 시에 일반 에픽 드롭 이펙트와 달리 영롱한 이펙트와 함께 등장한다. 신화 아이템은 기존 에픽 옵션에 플러스로 1, 2, 3 옵션을 추가로 가지게 된다. 이 추가 옵션은 1~10까지의 수치가 랜덤으로 붙고 칼레이도 박스를 이용하여 수치를 조정할 수 있다.

 

 

 

첫 업데이트로는 여귀검사 4종류가 진 각성을 받게 되었다. 다음 업데이트는 남격투가이고 2월 업데이트 예정이다. 진 각성 스킬 컷신은 기존의 각성, 2차 각성과는 조금 다른 애니메이션 형식의 컷신을 채택했다.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 유저들의 호불호가 많이 갈리지만 전반적으로는 만족하는 유저들이 더 많은 것 같다.

 

 

 

새로운 시스템인 아바타 마켓! 메뉴 또는 채널 이동을 통해 아바타 마켓으로 갈 수 있다. 아바타 마켓에선 아바타를 여러 부위, 세트로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하지만 경매장에 아바타가 여전히 등록 가능하고, 아바타 마켓 검색 시스템이 많이 불편하여 개선이 많이 되어야 할 것 같다. 그리고 자기 아바타를 업로드하여 자랑할 수도 있고, 유저들에게 좋아요를 많이 받으면 아바타 마켓 내에 동상이 세워진다.

 

던파는 낮은 유저 수준과 부진한 업데이트로 인기를 많이 잃었지만,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다시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왔다고 생각한다. 업데이트 이전 피시방 점유율 0.8%에서 이후 2.8%까지 증가했고, 더욱 상승할 것이라고 본다. 이전 95레벨의 아이템 정가 시스템보다 100레벨의 랜덤 파밍 시스템이 훨씬 더 매력적이고 재밌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