켜요와 함께

에픽세븐 '토벌'에선 어떤 캐릭이 좋을까??? 본문

모바일 게임/공략과 정보

에픽세븐 '토벌'에선 어떤 캐릭이 좋을까???

켜요 2018. 11. 5. 22:38
반응형

간단하게 보는 에픽세븐 토벌 등급표

EPIC7 마이너 갤러리에서 토벌 등급표를 주워 왔다. 현재 적폐 캐릭들이 상위권 대부분이며, 필수로 쓰이고 있다고 보면 된다. 이 외의 캐릭을 이용해서 토벌을 하려면 많은 어려움이 있다. 현재 에픽세븐 밸런스는 일부 적폐 캐릭터 몇마리 때문에 다양한 덱을 구상이 불가능 하다. 토벌도 마찬가지이다.








이미지 | EPIC7 마이너 갤러리

골렘과 와이번 등급표(밴시는 없음)

골렘에서 주로 이용 되는 3성들은 리코리스, 디에리아, 엘슨, 카마인, 키리스이다. 이 중에서 리코리스와 디에리아, 엘슨은 어디서나 잘 쓰이고 사기성을 보여주는 에픽세븐 대표 적폐 캐릭터다. 가지고 있는데 안키웠다면 당장 키울 것을 추천! 그 외에 헤이스트가 토벌에서 엄청난 존재감을 보이고 있고 헤이스트가 없다면 차선책으로 수린도 기용 가능하다.



와이번에서는 마찬가지로 리코리스, 디에리아, 엘슨이 필수로 들어간다. 그리고 딜러겸 힐러로 헤이스트가 원탑이고 클로에, 세크레트, 수린이 뒤를 잇는다. 그 밖에 준수하게 딜을 넣는 루나, 카린, 세즈 정도가 되겠다.



디에리아는 현재 안쓰이는 곳이 없다. 심연의 탑, 토벌, 지옥 던전, 아레나 모두 엄청난 성능을 보인다. 엘슨과 리코리스도 아레나 빼고는 다재다능한 성능을 보인다. 언급한 3캐릭은 유저들 사이에선 거의 필수로 여겨지고 있다. 이로 인해 덱 다양성이 조금 떨어지는 감이 없지 않아 있는 것 같다. 실제로 아레나 상위권 유저들을 보면 10에 9는 디에리아를 사용 하고 있다.....



3성 캐릭들이 준수한 성능을 보이고 있어 무과금, 소과금 유저에게 많은 득이긴 하나 다양한 캐릭을 사용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3성은 스킬작 재료와 경험치 요구량도 적은데 5성 보다 더 준수한 성능을 내는건 누가 생각해도 밸런스 붕괴 일 것이다. 필수 캐릭터로 자리 잡고 있어 이미 많은 유저들이 투자를 했고 회수가 불가능하니 밸런스 패치를 하되 과도한 너프만 아니면 아주 좋은 패치가 될 것 같다.





공유하기 링크
Comments